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03:27

  • 인사이드 > 거제사람

청마 유치환 시인 타계 52주기 기신제 봉행 유족 비롯해 지역민 등 30여 명이 참석

기사입력 2019-02-19 05: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청마기념사업회(회장 옥순선)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둔덕면 방하리 지전당골 청마묘소에서 청마유치환 추모 기신제를 지냈다.

 

 

서거 52주년을 맞이한 이날 기신제에는 청마 시인의 유족을 비롯해 조상도김한겸 전 거제시장, 김득수 전 거제시의회 의장, 김복희 전 거제시의원, 이성보 자연랜드 대표, 이금숙 거제문인협회장,김임준둔덕농협장, 이임춘 둔덕치안센터장 및 문인, 지역민,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생전 모습을 회고했다.

 

 

기신제는 헌다, 헌화, 헌주에 이어 이성보 자연랜드 대표의 고유문낭독과 참석자들의 헌주 및 단체촬영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조상도김한겸 전 거제시장의 이번 기신제 참석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수있다. 조상도 전시장은 양산백운공원묘원의 청마유해를 둔덕 선산(1997.4 5지전당골)으로 이전함으로 청마출생지가 거제임을 널리알림과 함께 청마복원사업을 시작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김한겸 전시장은 청마기념관 준공, 청마묘소 부지매입, 청마문학제와 함께 청마꽃들축제의 기반을 만들어 오늘에 이르게 하는등 두분의 청마에 대한 애정은 남다르다 할수있다.

 

아래는 고유문 일부분이다.

 

 

 

 

     이제 일방적으로 뿌리는 홍보, 광고시대는 지났습니다.

    거제인터넷뉴스를 통한 광고는 생각하는 효과의 3배 이상입니다.


    ⓒ 거제인터넷뉴스 @ gj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요청/광고문의/기사협약 634-6511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