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03:27

  • 뉴스 > 경남뉴스

통영해양경찰서, 4월 30일까지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신규 모집·운영

기사입력 2021-04-06 03: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해양경찰서는 국민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해양환경단체 및 해양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오는 430일까지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보전·관리 및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회원이었던 사람 또는 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해양환경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람이며,

 

주요 임무는 해양환경의 훼손 및 해양오염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불법적인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에 대한 감시와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및 건의 등이다.

 

신청방법은 통영해양경찰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upk636@korea.kr) 또는 우편(통영시 광도면 죽림245, 통영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 예방지도계)으로 접수하면 된다.

 

통영해양경찰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5월 중 일괄 위촉하며, 코로나19 상황 호전 시 발대식 및 위촉 교육을 실시해 명예해양환경감시원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통영해양경찰서장은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국민 참여로 해양오염감시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제 일방적으로 뿌리는 홍보, 광고시대는 지났습니다.

거제인터넷뉴스를 통한 광고는 생각하는 효과의 3배 이상입니다.


ⓒ 거제인터넷뉴스 @ gj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요청/광고문의/기사협약 634-6511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