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03:27

  • 뉴스 > 미담사례

제일고 2학년 이서웅, 수월중 3학년 백하람 시각장애인 거제지회에 점자마스크 전달

기사입력 2021-05-13 05: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제일고등학교 2학년 이서웅학생과 수월중학교 3학년 백하람학생이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지회장 이준환)에 용돈을 모아 구입한 점자마스크 4,200장을 전달했다.

 

두 학생은 서울에 사는 친구가 점자 마스크를 제작하며 자원 봉사활동을 하는 영상을 보고 마스크의 앞, 뒤의 구분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서울에 사는 시각장애인들은 복지혜택을 많이 받고 있는데 그에 비해 지방에 사는 시각장애인들도 비장애인들처럼 문화적인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마음에 마스크의 일정한 위치에 점자()를 새겨 앞, 뒤 구분이 가능한 시각장애인용 점자마스크를 구입하여 시각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두 학생은 "소외된 지역의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봉사활동이나 도움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성의껏 돕겠다고 전했다.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 이준환 지회장은 학생들의 관심과 사랑이 담긴 점자마스크 기부로 인해 코로나19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 많지 않은 용돈으로 간식 사먹기도 부족할텐데 조금씩 모아서 점자마스크를 구입했다고 하던데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해 준 두 학생에게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제 일방적으로 뿌리는 홍보, 광고시대는 지났습니다.

거제인터넷뉴스를 통한 광고는 생각하는 효과의 3배 이상입니다.


ⓒ 거제인터넷뉴스 @ gj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요청/광고문의/기사협약 634-6511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