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6 16:33

  • 뉴스 > 전국핫뉴스

고신대병원 옥철호 교수 의료봉사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21-05-26 10: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 옥철호 교수(호흡기내과)가 국내외 의료봉사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제 49회 보건의 날을 기념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옥철호 교수는 1995년 고신대복음병원에서 호흡기내과 교수를 시작한 이래 의료선교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20년 넘게 전 세계 의료사각지대를 방문해 의료봉사와 함께 현지인의 건강증진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 왔다.

 

특히 의료가 낙후된 해외 제3세계 지역민들에게 의료혜택을 주기위해 현지 의료기관과 지자체 관계자들과 교분을 쌓아왔고, 국내에서는 김해지역 다문화가정 어린이 검진을 통해 닫힌 해외교류의 문을 여는데도 괄목할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의료봉사 활동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2019년 부산광역시 의사회가 시상하는 사회봉사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올해는 보건복지부가 장관 표창 수여 대상자로 선정됐다.

 

고신대병원 오경승 병원장은 옥 교수는 의과대학 재학시절부터 해외의료봉사에 힘써왔다고 강조하며, 지금까지 봉사를 펼친 국가만 해도 지구 몇 바퀴는 돌았을 것이라며 옥 교수처럼 의료봉사에 헌신하는 교수진들이 복음병원의 정체성을 계속해서 계승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옥철호 교수는 장기려 정신이 살아있는 복음병원 의료진이라면 마땅히 해야 할 소명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힘닿는 한 해외의료 사각지대를 찾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제 일방적으로 뿌리는 홍보, 광고시대는 지났습니다.

    거제인터넷뉴스를 통한 광고는 생각하는 효과의 3배 이상입니다.


    ⓒ 거제인터넷뉴스 @ gj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요청/광고문의/기사협약 634-6511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