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8 03:55

  • 뉴스 > 사회단체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비대면 프로그램 안내

기사입력 2021-08-26 10: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에서는 공동육아나눔터 옥포동, 아주동, 상문동 세 곳에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미술, 과학, 요리, 체육, 식물키우기, 토탈공예 등 다양한 주제의 키트를 가정으로 보내어 이를 활용해서 각 가정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아주동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추석을 맞아 전통놀이체험과 다양한 만들기를 통한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봄과 아울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행복한 가정보육을 지원하기 위한 추석특집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4~6세 자녀가 있는 가정으로 8월 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geoje.familynet.or.kr)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상문동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집콕 환경지킴이’, 옥포동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명절 민속놀이’ 비대면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타임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장난감과 유아도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자녀돌봄 품앗이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품앗이 활동장소, 활동비,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부모들은 육아와 교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아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관계를 통해 사회성 발달에 도움이 될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활동, 상시 운영하고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함께 육아 고민을 풀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 (문의 : 공동육아나눔터 옥포동 ☎ 688-5816, 아주동 ☎ 682-4942, 상문동 ☎ 635-4955)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