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8 03:55

  • 뉴스 > 사회단체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21-08-26 10: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20일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대강당에서 ‘여성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가기술 자격증인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과 국가전문 자격증인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및 실기대비교육, 도시농업의 이해, 병해충, 토양의 이해, 텃밭교육 기획 작성 등을 교육해 6월14일부터 8월20일까지 총 40일(140시간) 동안 거제시농업개발원 및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됐다.

 

도시농업관리사란, 도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관련 지식을 보급하고 도시 농업 시설을 관리하는 전문가로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 분야 최고의 국가인증 자격증으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화훼장식, 유기농업, 조경 등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 해야하고, 80시간 이상의 도시농업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지역 내 학교, 유치원등의 텃밭 관련 농업분야 강사, 농촌체험시설 및 화훼분야 취․창업으로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황연화 센터장은 “지역 내 여성들에게 유망한 취업관련 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하고, 일자리를 찾는 여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문의 055-634-2064~2066)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