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5 10:24

  • 뉴스 > 사회단체

거제시희망복지재단 나눔공모사업으로 실버 바리스타 교육 과정 실시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은 일자리창출을 통한 소득증대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기사입력 2021-09-02 13: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김원배) 나눔공모사업 수행기관인 거제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인생과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전문기술 습득 프로그램으로 “커피향과 함께 익어가는 실버 바리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교육 과정과 더불어 거제시니어클럽에서 수행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과 연계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현승(HG커피대표) 외부강사을 초빙해 10명의 어르신들이 지난 5월부터 매주 1회 바리스타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영화 담당자는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습위주의 교육이 진행돼 참여 어르신들의 수업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며 “이번 나눔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진행되고 있는 교육 과정 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거제 실현을 위해 모여진 기부금품을 지역사회복지 분야에 배분하고 있으며 올해 나눔공모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단체 등 총 11개소에 6,200여만 원을 지원했다.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