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5 17:47

  • 뉴스 > 정치의원

[논평] 김상권 교육감 후보

박종훈 후보 당신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기사입력 2022-05-14 15: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박종훈 후보는 이번 선거에 정정당당하게 임하라!

박종훈 후보는 보수인지, 중도인지, 진보인지 분명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

 

김상권 교육감 후보

지난 512 박종훈 교육감 후보 보도자료에 따르면 김상권 후보가 중도성향 지지층을 대변하는 유일한 후보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중도·보수 단일후보라는 표현은 중단해야 한다며 법원에 허위사실공표금지가처분 신청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상권 후보가 중도·보수 단일후보라는 사실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다.

지난 38보수·중도 성향 경상남도 교육감 후보 단일화 서약서에는 경선에 참여한 김명용, 김상권, 최해범, 허기도 4명 후보의 서명과 도장까지 찍혀있다. 단일화추진협의회 대표의 서명도 들어 있다. 언론을 통해 경남도민들은 모두 알려져 있다.

 

박 후보는 이번 선거에 불리한 환경이 조성되자 딴지걸기에 나선 것인가? 치졸한 행위는 당장 그만하기 바란다. 도민의 이름으로 묻는다. 박종훈 후보 당신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유권자를 현혹하고 싶은 것인가.

 

박 후보는 유불리에 따라 이념도 철학도 바뀌는 카멜레온인가? 그토록 진보 교육감을 강조할 때는 언제이든가. 박 후보는 지난 선거에서 지지를 선언한 전교조와 진보 성향의 시민단체를 배신하겠다는 것으로만 보여 인간적으로 안타까울 뿐이다.

 

경남교육은 지난 8년간 전교조 좌파 교육감으로 인해 무너졌고, 교권은 땅에 떨어졌다. 아이들의 인성은 걱정스러운 지경이다. 경남교육을 정체성이 불분명한 사람에게 맡길 수는 없다. 박종훈 후보는 이번 선거에 정정당당하게 임할 것을 촉구한다.

 

 

2022. 5. 12

 

김상권 교육감 후보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