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5 17:47

  • 뉴스 > 거제뉴스

거붕백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안전관리의 우수성” 인정

기사입력 2022-06-01 06: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료기관 인증패 현판식 진행>


거붕백병원은 지난해부터 환자·직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자체 조사위원팀을 구성해 인증 기준에 근거한 규정과 지침을 수정 및 보완하는 등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 안전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의 안전,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일정 수준 이상 기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에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로 인증 받은 의료기관에는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김형중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 모두가 적극 참여해 준 덕분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최우선의 가치에 둔 병원,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성과 전문성을 갖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거붕백병원은 외래진료센터와 코로나19 후유증클리닉 운영으로 시민들의 일상회복에 편의성을 높이고 있으며, 500병상 오픈을 앞두고 최신의료장비 구축과 진료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