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5-30 13:44

  • 인사이드 > 거제기업

삼성重, 컨테이너운반선 7척 1.9조원 수주

수주잔고 132척 … 안정적 일감 확보, 수익성 중심 수주 지속

기사입력 2025-11-21 15: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컨테이너운반선


삼성중공업은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컨테이너운반선 7척을 19,220억원에 수주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이들 선박은 2029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컨테이너운반선은 최근 친환경 교체 수요가 늘면서 LNG 이중 연료 추진(DF) 선박을 중심으로 발주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올들어 총 69억 달러의 수주고를 기록했다. 선종 별로는 LNG운반선 7, 셔틀탱커 9, 컨테이너선 9, 에탄운반선 2, 원유운반선 11, 해양생산설비 예비 작업 계약(1) 등 총 39척으로 다양한 수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계 수주잔고는 132, 282억불로 안정적 일감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상선 부문에서 양질의 안정적 일감을 확보하고 있어 수익성 중심의 수주 전략을 지속하고 있으며 연내에 계획된 해양프로젝트(FLNG) 계약을 완료하면 올해 수주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시민
    2025- 12- 10 삭제

    삼성은 왜 방산을 안하는가 현대봐라 그정도 안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