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30 11:52

‘2022 거제 100K 트레일러닝 대회’

동호인 900여명이 참가 성황리에 마쳐

 ‘2022 거제 100K 트레일러닝 대회’

‘2022 거제 100K 트레일러닝 대회’가 지난 24일, 25일 양일간에 걸쳐 경남 거제에서 개최됐다 거제시 장평동체육회(회장 윤태규)와 Team-UTGJ(대표 임준형)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국내 트레일런 동호인 900여명이 참가했다.

거제대학교 HiVE사업,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상생의 선도모델 제시한다.

거제대학교 HiVE사업,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6월초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이하 “HiVE 사업”이라 한다)에 선정된 바 있다. HiVE센터(센터장 겸, 기획처장 이수경)는 2022년 6월 28일(화)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하는 “사업 선정 컨소시엄 워크숍(대전)” 행사에 거제시 담당자와 함께 참석하여 사업추진의 방향 및 협력체계를 다시한번 공유하였다.

아련한 추억소환, 사진으로 보는 7080 풍경

해금강테마박물관, 옛 추억으로 떠나는 골목길 사진전 개최

아련한 추억소환, 사진으로 보는 7080 풍경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7080 잃어버린 우리들의 자화상(골목길 풍경)’ 기획전을 오는 7월 1일부터 7월 25일까지 유경미술관 3•4관에서 개최한다.

삼성重, 3.9兆 수주...조선 수주 新기록 다시 써

21日, LNG운반선 14척 계약...단일 계약 사상 최대 기록

삼성重, 3.9兆 수주...조선 수주 新기록 다시 써

삼성중공업이 조선업 사상 최대 규모의 선박 수주 계약을 체결하며 2년 연속 연간 수주 목표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삼성중공업은 버뮤다 지역 선주로부터 174,000㎥급 LNG운반선 12척을 수주했다고 22일 공시했다.

물 아래의 역사를 물 밖으로

안동 예끼마을에서 다시 열다

물 아래의 역사를 물 밖으로

이 봄이 다 가기 전 ‘예술의 끼가 있는 마을’ 안동의 예끼마을로 떠나보자. 예끼마을은 안동시내에서 출발해서 도산서원으로 가는 길에 있다.

대우조선해양, 친환경·디지털 기술력 우수성 잇따라 입증

자체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에서 선주·선급 대상 LNG 및 스마트십 기술력 선봬

대우조선해양, 친환경·디지털 기술력 우수성 잇따라 입증

대우조선해양이 업계 최초 통합 실험센터인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잇따라 입증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박두선)은 최근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처리 기술 및 스마트십 솔루션에 대한 시연회를 옥포조선소 내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그리스 마란가스, 일본 MOL, 노르웨이 프론트라인, 독일 하팍로이드 등 주요 해외 선주들을 비롯해 프랑스 BV, 영국 LR, 일본 NK 등 글로벌 메이저 선급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대우조선해양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직접 체험했다.

대우조선해양, 경남남부세관과 민관협업으로 대형 해양플랜트 진수 마쳐

멕시코 걸프만에 설치 할 부유식 원유·가스생산설비 하부 구조물 공사 수행

대우조선해양, 경남남부세관과 민관협업으로 대형 해양플랜트 진수 마쳐

대우조선해양은 공법상 어려움을 겪고 있던 대규모 해양플랜트의 진수를 경남남부세관(세관장 김기동)의 적극적인 행정 협조로 9일 성공적으로 마쳐 화제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박두선)이 세계적인 석유회사인 셰브론사로부터 수주한 부유식 원유·가스생산설비(FPU:Floating Production Unit)은 총 중량 2만2,194톤에 달하는 대형 구조물이다. 이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진수하기 위해서는 최소 23m의 수심이 확보돼야 했으나,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의 내항의 평균 수심은 15m 정도였다.

바다가 있고 이야기가 있는 그곳,

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바다가 있고 이야기가 있는 그곳,

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공원은 우리나라 삼국유사 1권에 수록된 연오랑세오녀 이야기에 기반을 두고 만든 일종의 테마공원이다.

거붕백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보건복지부 지정 ‘인증의료기관’ 획득 이어

거붕백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거붕백병원(김형중 병원장)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2차 마취적정성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마취적정성평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마취영역의 의료질 개선 및 환자안전 관리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8년 처음 시행됐으며, 2차 평가부터는 마취안전관리를 위해 평가 대상을 전문병원(병원급)까지 확대했다.

대우조선해양, 카타르 LNG운반선 4척 계약 체결

대형 카타르 LNG프로젝트에서 첫 번째 계약 체결

대우조선해양, 카타르 LNG운반선 4척 계약 체결

대우조선해양이 카타르 LNG프로젝트에서 LNG운반선 4척을 수주하며, 역사적인 카타르 프로젝트의 첫발을 내딛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박두선)은 에이치라인해운, 팬오션, SK해운으로 구성된 한국컨소시엄으로부터 174,000㎥급 LNG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5년 1분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돼 카타르에너지의 노스필드 확장 프로젝트(North Field Expansion Project)에 투입될 예정이다.

온전한 쉼을 얻자

건천 편백나무 숲

온전한 쉼을 얻자

지금 우리에게는 진정한 ‘쉼’이 필요하다. 몸과 마음과 생각이 모두 쉴 수 있는 최고의 장소 경주 ‘편백숲 내음길’로 가보자.

솔향 가득한 삶의 향기를 느껴보자

청도 운문사 솔바람길에서

솔향 가득한 삶의 향기를 느껴보자

청도의 사계 중 특히 봄은 벚꽃과 복사꽃 그리고 연한 감잎의 향연이다. 2022년 봄날, 호거산 자락 청정도량 운문사가 있는 ‘솔바람길’을 따라 걸어보자.

삼성重, LNG운반선 3척, 8623억원 수주

2026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重, LNG운반선 3척, 8623억원 수주

삼성중공업은 아프리카 지역 선사로부터 8,623억원 규모의 LNG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멤브레인(Mark-Ⅲ Flex) 타입 화물창과 가스엔진(X-DF)이 적용된 최신 사양의 LNG운반선이며, 2026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 1분기 실적 공시

매출액 1조 2,455억원, 영업손실 △4,701억원, 당기순손실 △4,918억원

대우조선해양, 1분기 실적 공시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박두선)이 연결기준 실적공시를 통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대우조선해양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 2,455억원, 영업손실 △4,701억원, 당기순손실 △4,918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13% 증가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규모도 증가했다.

맛집멋집

더보기

여론광장

진행 중인 여론광장이 없습니다.

더보기

최근 기사목록